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CMA 등 단기금융상품 자금유입

by 기쁜지렁이 2024. 7. 5.
반응형

최근 단기 CMA와 같은 단기금융상품에 돈이 몰리고 있다고 합니다. 단기 금융상품에 자금이 들어가는 이유와 앞으로 자금이 흘러갈 투자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기 금융상품 CMA에 자금 유입

 

주요 대형은행 대기 자금 요구불예금이 25조원 정도 늘어나고 CMA 잔액과 투자자 예탁금 등 대기 자금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금리가 더 떨어지기 전에 예 적금 상품에 막차를 타는 사람도 있지만 실제적인 투자처를 찾을 때까지 관망하는 개인으로 인해 요구불 예금이 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투자처를 찾는 동안 자금을 일시 맡기기 위한 파킹통장을 이용하는 개인도 늘었습니다.

 

개인투자자의 CMA 잔액도 늘고 있습니다. 7월 1일 CMA 잔액은 84조5135억 원으로 전 달보다 약 4조 원 증가해습니다. CMA는 파킹통장처럼 수시입출금이 가능하고 하루만 보관해도 이자를 받을 수 있어 마땅한 투자처가 없을 경우 자금 보관 용도로 사용됩니다.

 

 

단기 투자 상품에 돈이 몰리는 이유

 

단기 투자상품에 돈이 몰리는 이유는 앞으로의 시장 방향을 가늠하기 어렵다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물가가 잡히지 않아 금리인하가 확실하지 않은 상황에 경제 상황이 어떻게 변할지 몰라 투자금을 대기하는 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기투자자금은 앞으로 사람들이 투자에 적극적으로 운용할 자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식,코인,금,원유 등 투자 가치가 있는 투자처에 바로 자금을 투입시킬 수 있는 대기 자금인 것입니다.

 

 

앞으로 자금이 흘러들어갈 투자처

 

 

전문가들은 앞으로 자금이 흘러갈 투자처로 IPO와 증시, 비트코인을 꼽는다고 합니다.

 

1. IPO 시장: 2022년 LG에너지솔루션 이후 국내 최대 IPO가 나올 것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2. 증시, 비트코인: 반감기에 임박한 비트코인이나 최근 외국인 투자자금이 유입되고 있는 증시로 흘러갈 가능성도 있습니다.

 

 

 

2024.06.20 - [생활정보] - 은행 파킹 통장, 증권사 CMA, MMF

 

은행 파킹 통장, 증권사 CMA, MMF

요즘에는 은행 수시 입출금 통장 대신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받을 수 있는 파킹통장 이용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은행의 파킹통장과 증권사 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킹통장

energy3535.com

 

반응형